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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호무역 지뢰밭속 K-전기차, 감세라도…
- 탄소중립의 시대, 전기차 시장 선점을 위한 각축전이 벌어지고 있다. 미국은 사실상 중국을 겨냥한 IRA 인플레이션 감축법을 무기로 자국내 전기차 생산시설의 보호에 들어갔다. 중국은 가성비를 앞세워 빠르게 시장을 잠식해 들어갔다. 국내 완성차 기업의 신속한 전기차 생산설비 전환과 확충을 위한 정치 외교 등 전방위적 지원이 절실한 시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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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호무역 지뢰밭속 K-전기차, 감세라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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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포니 쿠페' 49년만에 돌아왔다
- 역사 속으로 사라졌던 포니 쿠페가 현대차의 과거 복원 프로젝트에 따라 49년 만에 돌아왔다. 현대차는 18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레이크 코모에서 '현대 리유니온'(Hyundai Reunion) 행사를 열고 '포니 쿠페 콘셉트' 복원 모델을 최초로 공개했다. 행사에는 정의선 회장과 장재훈 사장 등 현대차 주요 경영진들과 조르제토 주지아로 디자이너와 이충구 전 현대차 사장 등 포니 쿠페 콘셉트 개발에 기여했던 이들이 함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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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포니 쿠페' 49년만에 돌아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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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금혜택 쏙뺀 '전기차 생산'… 野 3법 지원
- 25일 오후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의실에서 국내 자동차산업의 전기차 생산 전환을 위한 연속 토론회가 열렸다. 이날 토론회는 국내 자동차산업에 대한 세제 혜택을 논의하고 자동차산업의 전기차 생산을 전환하기 위한 대책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국회의원은 "개정된 조세특례제한법에서 수도권에 있는 사업장에 대해서는 세제 혜택을 배제하고 있어 추가 개정이 필요하다"면서 "국내 자동차 산업의 전기차 생산시설을 확충하고 지원하기 위해 조세특례제한법, 지방세특례제한법, 외국인투자촉진법 개정안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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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금혜택 쏙뺀 '전기차 생산'… 野 3법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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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전기차 생산 늘리려면
- 국민대학교 정구민 교수가 25일 오후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의실에서 '국내 전기차 생산 강화를 위하 고려사항 및 시사점'을 주제로 발제하고 있다. /사진=서민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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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전기차 생산 늘리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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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라지는 내연차, 전기차로 되살린다
- 자동차 소유자의 개성을 반영해 외관을 꾸미는 자동차 튜닝산업이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국내 자동차 튜닝시장은 2016년 2조1000억 원에서 2020년 5조9000억원 규모로 성장했다. 오는 2030년 10조5000억 원 규모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미래 모빌리티 튜닝산업이 국제적으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관련 법·제도 정비와 함께 인프라 확충 등 종합적인 지원대책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미래 모빌리티 튜닝산업 육성 및 견인전략 정책세미나가 28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렸다. 행사는 미래 모빌리티 튜닝산업의 성장과 국제 경쟁력 강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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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라지는 내연차, 전기차로 되살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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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천에 미래차 튜닝 시험센터…튜닝생태계 조성
- “미래 모빌리티 튜닝산업은 자원 선순환을 통해 환경을 보호하는 효과가 커서, 국제사회가 지향하고 있는 저탄소 녹색성장 기조에 발맞추려는 기업들이 관련 기술개발에 앞다퉈 나서고 있다.” 국민의힘 송언석 국회의원은 최근 국회에서 열린 ‘미래 모빌리티 튜닝산업 육성 및 견인전략’ 개회사를 통해 “최근 전기차와 수소차 등 친환경 자동차의 보급이 점차 확대됨에 따라 배출가스를 만드는 내연기관차를 친환경 전기차로 개조하는 미래 모빌리티 튜닝산업이 전 세계적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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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천에 미래차 튜닝 시험센터…튜닝생태계 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