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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젠 DVR로 승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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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 2003.0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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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심작 ‘KDS시리즈’…녹취시스템 차별화
금융권이 주요 고객…전국 1천여건 실적

“서두르지도, 욕심 내지도 않겠다. 철저하게 소비자들로부터 평가받는 제품을 만들겠다.”
CCTV·DVR전문업체 코알라전자시스템(www.koalacctv.co.kr) 장종기 사장은 “공격적인 마케팅보다는 고객 입소문을 통해 제품을 알리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장 사장은 도시바, 히다치 등 CCTV제품이 국내에 선보이기 이전부터 도난경보기 회사에서 제품개발 및 마케팅을 담당한 보안분야 베테랑이다.

지난 89년에 삼성안전을 설립하고 96년 코알라전자시스템으로 법인 전환하면서 CCTV에 주력하다 최근 자체 브랜드로 DVR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고객 요구사항이 높아지는 만큼 발빠른 대처가 필요했습니다. 지금은 CCTV부문과 같이 가고 있지만 머지않아 DVR전문으로 전환하게 되겠죠. 하루아침에 변화한다는 건 무리가 있습니다. CCTV로 탄탄한 매출구조를 다지고 그 위에서 DVR부문을 성장시켜 나갈 것입니다.”

코알라시스템이 야심작으로 선보이고 있는 제품은 ‘KDS시리즈’다. 윈도우 2000을 기본 운영체계로 날짜, 시간 카메라별 조건검색, 배속 및 확대검색 등 조작이 편리하다. 검색된 화면의 프린트 및 백업(3.5FDD)이 쉬워 무인관리 용이하고, 최소화면부터 최대 16화면까지 화면분할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임의 시간을 설정해 카메라 화면의 순차적 전환이 가능하다. 또한 시스템 기능상실(DOWN)시 자동 RESET에 의한 자동복구기능이 내장돼 있고 암호설정 및 변경으로 시스템의 임의접근이 불가능하다.

장 사장은 “대부분의 DVR제품 기능이 대동소이(大同小異)”하다며 “우리제품은 음성 녹취기능을 특화 시켰다”고 강조한다.

이 회사의 KDS시리즈는 다른 경쟁사 제품과의 차별화를 위해 카메라에 부착된 마이크이외에 은행매장 창구에 별도의 녹취시스템을 구축한다. 시끄러운 객장에서 카메라 부착 마이크만으로 제대로 음성을 식별할 수 없다는 이유에서다.

“고객과 직원간 대화, 나아가 범죄가 발생했을 때 용의자의 음성까지도 캐치함으로써 고객 직원간의 잘못된 커뮤니케이션으로 인한 오해의 소지를 방지하고, 범죄자 색출에도 결정적인 단서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코알라시스템은 이같이 차별화된 기능에 힘입어 농협, 새마을금고, 축협 등 금융권을 중심으로 총 1천건에 달하는 CCTV와 DVR 및 보안관련 시스템 구축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장 사장은 “경쟁사에 비해 오래된 경험과 기술력으로 경쟁업체보다 더 나은 현장 설계와 시공을 할 수 있다”며 “고객 매장에 무분별한 사항을 한눈에 볼 수 있게 최적의 설계 및 시공력으로 점차적으로 시장을 잠식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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